손소독제 읍‧면‧동사무소에서 무료 배부

감염차단의 중요 약제 ‘빈 생수병’ 꼭 지참해야

 안성시 보건소가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3월 6일부터 15개 읍‧면‧동사무소에서 손소독제를 무료로 배부한다고 밝혔다.

 이는 코로나19 예방의 첫 번째 수칙으로 알려진 손씻기의 중요성을 알리고 감염 차단을 위한 조치로,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손소독제(1인 최대 500ml 권장)를 자율적으로 받아갈 수 있다.

 손소독제는 큰 통(600L)에 들어있는 것을 시민이 가져온 깨끗한 빈병에 받아가는 형식으로, 시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필요시까지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손 소독 뿐 아니라, 생활공간이나 차량 내부 소독에도 사용 가능하며, 햇빛과 열에 약해 한꺼번에 많은 양을 가져가기 보다는 소량씩 가져가 일주일 이내에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한데 절대로 음용해서는 안 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김학용을 응원합니다’ 안성시민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 화제!
김학용 제21대 안성시 국회의원 미래통합당 후보를 지지하는 ‘김학용을 응원합니다’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김 후보는 지난 23일부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등 SNS를 통해 안성시민들로부터 받은 지지와 응원메시지를 매일 공개하는 온라인 릴레이 지지선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릴레이 지지선언에 참여한 안성JC 박보용 회장은 “대한민국의 미래인 청년이 행복한 나라를 만들어달라”며 지지선언에 함께 했으며, 코로나19 위기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기업 및 소상공인, 보육교직원, 여성농업인을 대표하는 전‧현직 회장단을 비롯해 교육, 문화예술계, 안성맞춤 명장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릴레이 지지선언에 참여하고 있다. 특히 유명 연예인과 사회 저명인사들도 릴레이 응원에 동참해 눈길을 끈다. MBN 시사교양프로그램 판도라 MC인 배우 김승우씨는 “상대방의 의견을 존중하고, 대화와 타협이 가능한 말이 통하는 정치인 김학용에게 많은 응원과 성원을 보내달라”는 메시지를 담아 응원영상을 보내왔고, 산악인 엄홍길씨도 “1년에 8만5천km 이상 달리는 부지런한 김학용 의원이 안성을 위해 더 큰 일 해주시기를 믿는다”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