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로 블루온블루 선정’

안성소방서, 인증 현판식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가 ‘2020년 다중이용업 안전관리 우수업소’로 블루온블루를 선정, 22일 현판식을 가졌다.

 우수업소 선정은 관내 다중이용업소 중 안전관리가 우수한 대상을 발굴해 널리 공개·발표하고, 인센티브를 부여하며 영업주의 자율안전관리 의식을 높여 안전 환경을 조성하고자 매년 시행중이다.

 객관적 자료조사와 현장조사를 통한 공정하고 엄격한 심의를 거쳐 우수업소 인증·현판 부착을 추진하고, 이에 따라 우수업소로 선정된 업소는 ‘소방안전관리 우수업소’ 표지 부착과 함께 앞으로 2년 동안 소방법령에서 정하는 소방안전교육과 소방특별조사를 면제받게 된다.

 고문수 서장은 “다중이용업소 안전관리 우수업소 인증 제도를 통해 다중이용업소 관계인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역 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