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누기 전달식’

안성시새마을회, 더불어 살아가는 따뜻한 사회 만들기 최선

 안성시새마을회(회장 김진원) 새마을지도자안성시협의회(회장 김종인) 안성시새마을부녀회(회장 전선숙)가 30일 안성종합운동장 주차장에서 2020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연탄 나누어주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전개했다.

 이날 15개 읍면동 남녀지도자 100여명과 김보라 안성시장, 김상수 농협지부장, 양운석 도의원을 비롯한 내빈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가진 뒤 새마을 남녀지도자들은 추운 날씨 속에서도 15개 읍면동 35가정에 연탄 10,000장을 가가호호 방문 전달했다.

 안성시새마을회는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만들기 사회통합과 공동체 정신 확산에 주력하는 이웃사랑 운동, 생활 속의 주민과 함께하는 이웃사랑 사업으로 밀착, 추진하기 위해 매년 겨울철이면 실시하고 있는데, NH농협은행 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려고 하는 의미에서 연탄 6,410장(환가 5,000천원)을, 또한 (주)오주포장(대표이사 엄종권)에서는 매년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어 달라며 기부금을 후원해 주었다.

 김진원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지만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마음에서 연탄 나눔 행사를 마련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안성시 최대봉사단체로서 더불어 살아가는 안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해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

 김보라 시장, 양운석 도의원, 김상수 지부장은 “새마을 남녀 지도자들이 펼치는 이웃사랑이 코로나19로 힘든 생활을 하는 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있다”면서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통합과 공동체 정신이 더욱 확산되어 안성이 살기 좋은 행복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