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내년 제1기 평생교육 비대면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2021년 제1기 평생학습관 비대면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1기 평생교육은 2021년 1월 4일 개강하여 4월 23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69개의 비대면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은 카카오 라이브톡, 웹 엑스, 줌 등 교육 강좌에 따라 적합한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안성시민 및 거주외국인이며, 12월 1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만18세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 등은 수강료가 면제되며, 면제대상자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면제대상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오는 22일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성시평생학습관에서는 비대면 교육을 원칙으로 운영하되, 코로나19 안정 시 에는 대면 교육으로 변경 운영될 수 있다.

(문의 안성시평생학습관(☎678-2274~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