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내년 제1기 평생교육 비대면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2021년 제1기 평생학습관 비대면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1기 평생교육은 2021년 1월 4일 개강하여 4월 23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69개의 비대면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은 카카오 라이브톡, 웹 엑스, 줌 등 교육 강좌에 따라 적합한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안성시민 및 거주외국인이며, 12월 1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만18세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 등은 수강료가 면제되며, 면제대상자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면제대상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오는 22일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성시평생학습관에서는 비대면 교육을 원칙으로 운영하되, 코로나19 안정 시 에는 대면 교육으로 변경 운영될 수 있다.

(문의 안성시평생학습관(☎678-2274~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