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평생학습관

내년 제1기 평생교육 비대면 수강생 모집

 안성시 평생학습관에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2021년 제1기 평생학습관 비대면 수강생을 모집한다.

 제1기 평생교육은 2021년 1월 4일 개강하여 4월 23일까지 4개월간 운영되며, 69개의 비대면 강좌가 개설될 예정이다.

 평생학습관은 카카오 라이브톡, 웹 엑스, 줌 등 교육 강좌에 따라 적합한 비대면 온라인 시스템을 활용하여 수강생들이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대상은 만 19세 이상 안성시민 및 거주외국인이며, 12월 11일부터 12월 21일까지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족, 만18세미만의 자녀 3명 이상을 양육하고 있는 가정 등은 수강료가 면제되며, 면제대상자는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면제대상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선발방법은 접수인원이 초과된 신청과목에 한하여 오는 22일 컴퓨터로 추첨하며, 결과는 안성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안성시평생학습관에서는 비대면 교육을 원칙으로 운영하되, 코로나19 안정 시 에는 대면 교육으로 변경 운영될 수 있다.

(문의 안성시평생학습관(☎678-2274~6)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