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지역 아동·청소년 복지증진 업무 협약식 체결

 안성소방서(서장 고문수)는 지난 5일 행복나눔지역아동센터에서 안성시 남·여 의용소방대연합회와 지역아동센터 연합회가 지역 아동·청소년 복지 증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코로나19와 관련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최소 인원이 참석하여 방역지침을 준수하면서 진행하였으며 안성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김선용, 김인자 회장과 안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 나성천 회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업무협약서에는 양 기관이 상호협력을 통하여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기여하며, 지역 내 소외계층 및 복지 사각지대의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자원봉사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하고 지역사회 화재 취약계층 등 소방 안전에 관한 네트워크 공조 확립을 위한 양 기관의 발전 계기를 마련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안성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 김선용 연합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내 아동·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소방안전 체험 교육과 복지증진을 위한 지원책을 마련하고 지역내 소외 받는 아동·청소년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나성천 회장도 평소 지역에서 활발하게 자원봉사 활동을 하고 있는 의용소방대연합회가 지역내 아동·청소년을 위한 복지 증진을 위해 힘을 보태 고마움을 표했다.

 이번 협약으로 의용소방대연합회에서는 지역 아동.청소년 등에 대한 소방안전 교육과 체험활동 지원과 함께 복지증진에 대한 물품 등도 지원할 계획이다.

 고문수 서장은 “의용소방대원들의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과 실천에 고마움을 전하며,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의용소방대의 도움으로 청소년들에게 희망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