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안성시협의회 올 1분기 정기회의 개최

URL복사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한 남북합의 이행 방안’ 의견수렴
종전선언,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범시민네트워크 구성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안성시협의회(협의회장 이정찬)가 지난 4일 안성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한 남북합의 이행 방안’을 주제로 2021년 1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으로 2020년 4분기 정기회의에 이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개최된 이번 정기회의에서 이정찬 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종전선언’은 평화 유지를 넘어 적극적인 ‘평화 만들기’ 전략의 출발점이며, 2021년 안성시협의회는 한반도 평화프로세스 재가동을 위해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 체결을 위한 범시민적인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행기관장 김보라 안성시장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불확실성이 증가된 상황에서는 내부의 역량강화가 필요하며 다양한 계층에서 한반도 평화가 왜 필요한지에 대해 생각을 나누고 ‘공동의 의제’를 만들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날 정기회의에서는 2020년 12월 각각 민주평통 의장인 대통령 및 경기도지사로부터 한반도 평화기반 조성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받은 안성시협의회 방성준, 임인숙 자문위원이 김보라 대행기관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대신 전수 받았다.

 한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규정된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서 국민 참여 통일기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안성시협의회는 전국 기초 지자체 중 최초로 ‘평화통일 원탁회의’와 ‘청소년 평화통일 원탁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바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정직·공정·성실 최고 지도자
사회의 급속한 변화와 산업화에 따른 땅의 가치와 용도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부동산의 매매·교환, 그 밖의 권리의 득실 및 변경 행위를 알선하는 공인중개사들을 일컬어 옛날 복을 준다고 해서 복덕방으로 존중해 불리워질 정도로 인기 높은 직업이다. 우리부동산 종합컨설팅사무소 맹대영 대표는 정직·공정·성실을 기본으로 업체를 운영하면서 매매자, 매입자 모두로부터 높은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다. 안성중학교 학생 때부터 보이스카우트로 투철한 국가관과 미래 지도자로 역량 그리고 봉사심을 배워온 맹 대표는 연세대학교 리더스포럼 과정과 국민성공시대 휴먼브랜드 최고위 과정을 거치면서 최고 영예상을 수상, 성공한 CEO로 각광 받기도한 인물이다. 또한 안성경찰서 교통봉사대와 선진질서 추진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사회발전과 민경친선 토대 구축에 기여한 업적과 안성3.1독립운동선양회 행사위원장으로 탁월한 능력을 발휘, 순국선열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켰고, 현충시설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시장상, 경찰서장상 등을 수없이 받았으며, 또 봉사단체 회원으로 초아의 봉사로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를 구현 하고 있는 맹대영 대표야말로 안성 최고 모범지도자로 존중 받아야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