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공유재산 임대료 감면’ 연장 추진

URL복사

올해 말까지 임대료 요율 1% 적용 등 추가 감면

 안성시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공유재산 임차인들에게 ‘공유재산 임대료 추가 감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은 시 공유재산 임차인 중 코로나19로 피해를 본 사람들이며, 주거 및 경작 등 재난으로 인한 피해가 없는 시설의 부지사용의 경우는 제외된다.

 감면은 5%의 임대료 요율을 1%로 내리는 방식과 임차한 공유재산을 사용하지 못한 경우에는 미사용 기간 임대료를 감면받거나, 사용하지 못한 기간만큼 사용기간을 연장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감면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임대료 추가 감면안은 안성시 공유재산심의회를 거쳐 최종 확정되었으며, 감면신청은 사용·대부 계약을 체결한 재산관리 부서로 감면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 임대료 감면 조치가 공유재산 임차인들의 경제적인 어려움 해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문의 회계과 공유재산담당자 ☎678-239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타계한 부모의 묘지를 3년간 찾아 성묘하는 참효행자
세상을 타계한 부모에 대한 애틋한 사모의 정으로 매일 선영지를 찾아 성묘하는 현대판 시묘 살이를 하고 있는 효행자가 있어 최근 급속한 시대변화와 첨단과학의 발달, 그리고 외래문화의 무분별한 답습에 따른 극단적인 이기심과 개인주의의 팽배로 인륜의 첫째 덕목인 효행심과 도덕성이 땅에 떨어지면서 가정이 무너지고 국가의 기장마저 혼탁해지는 이때, 효행을 묵묵히 실천하는 효도 으뜸 효행자인 우리환경지킴이 동행운동 이무역 회장을 소개한다. 이 회장은 부친을 일찍이 여의고 모친이 2018년 돌아가시자 금광면 옥정리 선산에 합장한 뒤 3년간 하루도 거르지 않고 성묘를 해오고 있다. 매일 성묘를 하는 이 회장의 효행을 목격한 주민들은 “참으로 대단한 분이에요, 여름철 태풍으로 몸을 가눌 수 없는 세찬 바람 속은 물론 동절기 눈보라가치는 엄동설한 속에서도 눈을 헤쳐가며 묘지를 찾아가 성묘하는 것을 보고 놀랐다”고 알려주었다. 또다른 주민은 “어느 때는 폭우로 길이 막히고, 물의 범람하는 악천후 속에서도 위험을 무릅쓰고 산에 오르는 효행을 하고 있다”라면서 “그 효행심은 우리 모두가 배워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 회장은 이에 대해 “자식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을 뿐이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사회 안전, 발전 위해 크게 헌신
‘안보가 바로서야 나라가 바로 선다’는 굳은 신념으로 지역사회 안전과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천동현 안성시재향군인회장은 오늘도 대한민국 최고·최대의 안보단체 회장으로서 자랑스러운 새 역사와 선진 향군상을 구현하기 위해 특유의 추진력을 발휘해 노력하고 있다. 천 회장은 “우리 향군은 국민의 3대 의무인 병역의 의무를 마친 전역 군인의 친목도모와 국가발전 그리고 사회공익 증진에 이바지 하고 있다”며 조직의 정예화와 투철한 안보관 확립에 주력하고 있다. 더구나 안성시 보훈단체연합회장인 천 회장은 “6.25전쟁때 참전해 북한군을 무찌르며 국토를 방위한 참전용사들이 있었기에 오늘날 우리가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됐다”며 “참전용사들의 위업을 기리며 항상 고마운 마음을 가져야 한다”고 평소의 소신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부의장을 역임한 높은 경륜과 애향심으로 안성중앙로타리클럽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더블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은 물론 봉사심 앙양에도 크게 기여했다. 또한 안성시축구협회 회장과 안성시생활체육회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생활체육 진흥에도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다. 현재 안법중고 총동문회장으로 모교 발전과 후배 육성을 위한 장학재단 설립을 위해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