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소중한 삶의 가치 

URL복사

 

 <특별기고>             

소중한 삶의 가치 

 

편종국 아시아일보 국장

 

 자신의 내면에 숨어있는 눈부신 재능과 열정을 찾아내어 마음을 담아 그 길을 가고 있는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며 쫓아가기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니라 늘 행복과 함께 나란히 걷고 있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채 인생을 마감하곤 한다.

 모든 과목에서 만점을 받는 기계와 같은 기능인을 양성하고, 점수라는 동일한 잣대로 순위를 매겨 일류학교에 입학시키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는 우리나라 교육제도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눈부신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한다.

 이로 인하여 초·중·고등학교의 교육 기간이 끝나고 사회에 나온 후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자신의 재능에서 유래된 창의성과 열정으로 훌륭한 창작물을 세상에 내놓는 데 성공한 CEO들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한다.  “오늘 가서 해야 할 일에 가슴 설레지 않은 날이 하루도 없었습니다.” “누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온전히 몰입하는 제 자신이 좋았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제 목표는 출세나 미래가 아니라 지금 현재의 일 자체에 있습니다.” 인생은 유한하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는 것으로 인생을 낭비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 자신이 좋아하고, 재능 있는 분야를 찾아 미친 듯 열정을 쏟아 부을 수만 있다면 몰입으로 가득 찬 시간 속에서 자신의 재능과 열정으로 위대한 성과를 만들어 내어 세상에 큰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며 자신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보이니, 네 안의 눈부심” 이란 글귀가 다시 한 번 내 안의 나를 일깨운다. 개개인이 지닌 아름다운 내면의 눈부심을 끌어내주는 교육 제도와 환경 속에서 다양하게 내뿜어내는 휘황찬란한 눈부심으로 온 세상이 가득 채워질 때 모두가 감동하고, 행복해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특별 인터뷰│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
진보진영 5명의 후보가 여론조사50%, 각계각층 인사 100명이 배심원단으로 참여한 후 투표하는 ‘숙의공론패널’ 50% 방식으로 진행한 단일화 경선에서 극적인 승리를 거둔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5월 14일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와 가진 인터뷰 내내 “교실 수업의 정상화 만큼은 반드시 이루겠다”고 공교육 정상화를 강조했다. 수능고사 출제기관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과 경기도율곡연수원 원장, 가톨릭대학교 교수를 역임하는 등 교육전문가로 통하는 성기선 원장은 “2025년부터 시행되는 고교학점제에 대비해 초, 중학교에서 20%이상 지역교육과정을 운영함으로써 마을교육공동체가 보다 더 유기적으로 미래인재양성에 동참하고 학부모가 학교운영에 참여토록 제도화하는 등 철저히 학교중심의 교육을 정착시키겠다”고 역설했다. 경기도내 31개 시군별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40개사 연합체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회장 강명희) 회장단은 후보등록 마감 직후 이명박정부 대통령 비서실장을 지낸 임태희 후보와 치열한 양자대결을 펼치고 있는 성기선 경기도교육감 후보를 만나 주요 정책과 공교육 정상화 방안을 들었다. (편집자 주) 1. 먼저 어려운 단일화 과정을 통해 진보진영 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지역안보, 사회발전 앞장
원곡부동산 중개인 사무소 홍영환 대표는 일찍이 육군 제3사관학교를 졸업, 소위로 임관된 후 최전선 소대장을 비롯해 각급 제대 참모와 지휘관으로 국토방위의 보류로 또는 간성으로 사명을 다해오다가 예편 후 공도읍 예비군 중대장으로 지역사회 안전에 선봉적 역할을 역동적으로 해온 국가관이 투철한 지도자이다. 공도읍 재향군인회 회장으로 활동 중 대통령 선거인단에 당선, 정치권에도 참여했으며, 공도읍 체육회장, 개발위원장 등 많은 단체 회장으로 높은 지도력과 친화력을 발휘, 읍민 화합과 지역발전에 남다른 열정을 보여 왔다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특히 바쁜 가운데에서도 공도로타리클럽 회장으로 초아의 봉사를 통해 모두가 함께 더불어사는 따뜻한 사회 구현에 정성도 쏟아왔다. 홍 대표는 애향심 또한 높은 인물로 정직과 성실을 기본으로 부동산 중개 매물에 대해 거래 당사자간의 매매, 교환, 임대차 및 그 밖의 권리득실 변경에 관한 행위를 알선하는 부동산중개업을 내실 있게 운영하고 있다. 홍 대표는 의뢰받는 중개에 대해 완성되기 전에 당해 중개대상물의 상태, 입지 및 권리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해 당해 중개대상물의 권리를 취득하는 자에게 정확하게 설명하고 각종 근거 자료를 제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