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기고> 소중한 삶의 가치 

 

 <특별기고>             

소중한 삶의 가치 

 

편종국 아시아일보 국장

 

 자신의 내면에 숨어있는 눈부신 재능과 열정을 찾아내어 마음을 담아 그 길을 가고 있는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며 쫓아가기 위해 애쓰는 삶이 아니라 늘 행복과 함께 나란히 걷고 있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자신의 재능을 미처 발견하지 못한 채 인생을 마감하곤 한다.

 모든 과목에서 만점을 받는 기계와 같은 기능인을 양성하고, 점수라는 동일한 잣대로 순위를 매겨 일류학교에 입학시키는 것을 최고의 목표로 삼고 있는 우리나라 교육제도 때문에 다양한 경험을 통하여 자신의 눈부신 재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지 못한다.

 이로 인하여 초·중·고등학교의 교육 기간이 끝나고 사회에 나온 후 자신의 정체성에 대해 고민하고, 방황하게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하게 된다. 자신의 재능에서 유래된 창의성과 열정으로 훌륭한 창작물을 세상에 내놓는 데 성공한 CEO들은 공통적으로 다음과 같은 이야기를 한다.  “오늘 가서 해야 할 일에 가슴 설레지 않은 날이 하루도 없었습니다.” “누구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가 아니라 온전히 몰입하는 제 자신이 좋았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제 목표는 출세나 미래가 아니라 지금 현재의 일 자체에 있습니다.” 인생은 유한하다.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는 것으로 인생을 낭비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짧다. 자신이 좋아하고, 재능 있는 분야를 찾아 미친 듯 열정을 쏟아 부을 수만 있다면 몰입으로 가득 찬 시간 속에서 자신의 재능과 열정으로 위대한 성과를 만들어 내어 세상에 큰 감동과 기쁨을 선사하며 자신의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을 것이다.

 “보이니, 네 안의 눈부심” 이란 글귀가 다시 한 번 내 안의 나를 일깨운다. 개개인이 지닌 아름다운 내면의 눈부심을 끌어내주는 교육 제도와 환경 속에서 다양하게 내뿜어내는 휘황찬란한 눈부심으로 온 세상이 가득 채워질 때 모두가 감동하고, 행복해하는 아름다운 세상이 펼쳐질 것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