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안성불교사암연합회 ‘부처님 오신날 법요식 봉축점등식’ 봉행

 불기 2566년 부처님 오신날을 앞두고 ‘다시 희망이 꽃피는 일상으로’라는 주제의 봉축법요식이 지난 16일 오후 6시부터 안성불교사암연합회(회장 해월 스님, 쌍미륵사 주지) 주최, 안성시, 안성문화원 후원으로 내혜홀 광장에서 열렸다.

 점등식을 겸한 이날 법요식에는 연합회 소속 스님들과 김보라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시의회의장, 안성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도·시의원을 비롯 많은 불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카일라스합창단의 찬불가 속에 혜용 스님 사회, 도윤 스님 집전으로 삼귀의례, 반야심경 봉독, 지강 명예회장(칠장사 주지) 스님의 봉행사,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안성불교사암연합회 해월 스님은 봉축사에서 “오늘은 인류의 스승이요, 만중생의 어버이시며 우리의 좋은 벗 석가모니 부처님이 오신날 이다”전제한 뒤 “무영의 어둠만이 존재하던 세상에 깨달음의 길을 열어주신 부처님 오신날 모든이가 경건한 심신으로 두손 모아 환희로운 마음으로 부처님을 찬탄하자”라고 말했다.

 연합회 소속 수석 고문인 혜담 스님(대흥사 주지)은 봉축법어에서 “오늘 우리 안성시사암연합회는 불탑과 연등에 등불을 밝히고 한마음 한 뜻으로 부처님의 탄신을 경축하고자 이렇게 성스러운 자리를 마련해 봉행하고 있다”며 “우리가 등불을 밝히는 것은 부처님께 공양하는 것이고 번뇌와 무지로 가득찬 무명의 세계를 부처님의 지혜로 영원한 진리의 광명을 밝히는 것이며, 어두운 마음이 부처님의 지혜처럼 밝아지고 따뜻한 마음이 불빛처럼 피어나서 온 세상이 부처님의 자비와 지혜로 충만토록 하고자 함이다”고 강조했다.

 김보라 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 신원주 의장은 “부처님 오신날 연등축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서두를 꺼낸 후 “부처님께서 온 누리에 자비의 정신을 전하며 고난과 역경이 있을 때마다 커다란 희망을 불어넣어 주셨다”면서 “오늘 행사를 통해 안성 시민 대화합과 코로나19로 힘든 시민들에게 희망과 치유의 등불로 밝혀주는 뜻깊은 날이 되기”를 소망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열린 이날 법요식에 앞서 봉축점등식을 통해 안성에 희망과 치유의 연등을 활짝 밝혔다. 또한 향도인재 육성을 위해 가온고등학교에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사회봉사에도 앞장서면서 참석 시민들로부터 찬사를 받았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