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안성시장 후보 1차 컷오프’ 발표

URL복사

이영찬·김장연 후보가 통과, 오는 28·29 여론조사로 최종 낙점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 출마하는 6명의 국민의 힘 안성시장 예비후보 가운데 이영찬 후보와 김장연 후보가 1차 컷오프를 통과했다.

 20일, 국민의힘 안성시당원협의회(위원장 김학용 국회의원)에 따르면 국민의 힘 안성시장 예비후보에 대한 1차 컷오프 결과, 두 예비후보가 1차 관문을 통과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1차 컷오프를 통과한 이영찬 예비후보는 전 안성시의회 의원을 지낸바 있으며, 김장연 예비후보는 보개농협 3선 조합장이다.

 이번 1차 컷 오프 결과는 지난 18일과 19일 실시한 당원 50%, 일반 시민 50%의 여론조사 결과를 합산해 안성시장 예비후보로 출마하고 있는 6명(권혁진, 김장연, 이영찬, 이창선, 유광철, 천동현)의 예비후보 가운데 이영찬 예비후보와 김장연 예비후보를 2차 경선 후보로 압축했다.

 국민의힘 관계자는 “이날 낙점된 2명의 예비후보는 오는 28일과 29일 여론조사실시 후 이달 안에 국민의 힘 안성시장 후보가 최종 결정될 것”으로 내다봤다.

 따라서 2명의 국민의 힘 안성시장 예비후보들은 탈락한 후보들의 세력을 끌어안기 위한 치열한 경쟁과 함께 2차 경선에서 승리하기 위한 잰걸음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죽산면, 제67회 현충일 추념식 진행
죽산면 방위협의회(회장 이수영)가 지난 6일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위훈을 기리기 위해 죽산면 위령탑(안성시 죽산면 죽산리 산31)에서 추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추념식은 6·25 참전유공자와 유가족, 전몰군경 유족, 죽산면 기관사회단체장, 죽산면민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이수영 방위협의회장은 추념사에서 “제67회 현충일을 맞아 소중한 자유와 평화를 지켜주신 순국선열의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나라를 사랑하는 죽산면민이 되고, 자유 대한민국의 안녕과 행복을 지키신 호국영령들의 호국정신을 결코 잊어서는 안 된다”고 힘주어 말했다. 김경태 죽산면장은 추도사에서 “호국 선열이 목숨 바쳐 희생하며 지킨 이 자유의 소중한 결실을 우리는 후손에게 물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며 “우리는 호국영령이 남긴 충정과 애국심을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죽산위령탑은 한국전쟁 당시 패주하는 북한군에게 이진터(현 죽산성지)에서 학살당한 죽산면 애국자 가족 및 애국 청년단원 28명의 넋을 기리기 위해 1955년 6월 15일 건립됐고, 풍우로 훼손된 것을 정비해 1987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농촌‧농업 발전의 선도단체
사람이 살아가는데 첫째 덕목인 도덕과 부지런한 근면정신, 그리고 약속을 중히 여기는 의리를 바탕으로 하는 애국과 애농정신을 나라와 사회, 직업의 원천으로 삼고 있는 전국농업기술자협회 이성주 회장의 삶의 주심은 일제에 빼앗긴 국권과 자유체제를 되찾기 위해 죽음을 초월해 궐기한 애국 선열들의 고귀한 독립정신이다. 이 회장은 “우리 전국농업기술자협회는 우리나라 최초 농민단체로 지난 61여년간 선진 농업 국가로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농자는 천하지대본으로 농업을 중시하던 시대부터 산업화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오로지 선도 농가로서 농민의 정신혁명, 농업의 기술혁명, 농촌의 생활혁명의 깃발을 휘날리며 꿋꿋하게 식량안보를 지키고 환경과 생태를 보존하며 공동체를 유지하는 기능을 착실히 지켜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회장은 “코로나19 영향과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국민 먹거리인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 대우받는 시대가 와야한다”라면서 “그러나 지속적인 농업인 감소와 농촌 마을의 과수화 기후변화가 우리 농민들엑는 새로운 과제로 다가오고 있어 걱정이 된다”덧붙였다. 이성주 회장은 끝으로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