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아양 행복주택 입주 예비자 모집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 152세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행복주택(안성시 아양로 72, 아양 LH6단지 아파트) 예비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성시에 따르면 이번 행복주택은 입주자 모집공고일(2022.5.30.) 기준 무주택자로서 △산업단지 근로자 △대학생 계층(대학생, 취업준비생) △청년 계층(청년, 사회초년생) △신혼부부한부모가족 계층(신혼부부, 예비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 중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에게 공급된다는 것.

 공급대상 주택은 16A형(산업단지 근로자, 대학생, 청년) 50세대, 26A-1형[주거약자(고령자)] 50세대, 36A형(청년, 산업단지 근로자, 신혼부부, 한부모가족) 52세대이다.

 임대조건은 공급형별, 공급대상별로 상이하니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평택시·안성시 지역 행복주택 예비입주자 모집’)을 확인하면 된다.

 접수는 6월 16일 오후 5시까지이며, LH 청약센터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LH 청약센터)을 통해 가능한데 궁금한 사항은 한국토지주택공사 콜센터(☎1600-10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