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로서 마인드 함양, 시의 정책파트너로서 역할 충실 도모’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지도자 연수회 개최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정옥)가 지난 12일부터 14일까지 2박 3일 동안 여성의 지역사회 참여를 이끌고 시대 변화에 대응하는 여성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제주도에서 ‘2022년 안성시 여성지도자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여성단체 임원 및 회원 등 4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지도자로서의 마인드 함양과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바른자세걷기 트레킹으로 심신을 단련하고 제주시 애월읍 여성단체와 합동으로 탄소배출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이정옥 안성시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연수회를 통해 얻은 긍정적 에너지와 강화된 리더십으로 여성단체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하겠다” 며 포부를 밝혔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그동안 여성의 지위 향상과 권익 보호를 위해 헌신해 온 여성단체의 노력과 활동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의 정책파트너이자 여성을 대변하는 대표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 실천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회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며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회활동에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6, 7대 회장을 역임한 이희성 전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로타리의 설립 목적을 알리고 주지시키며 회원간 신뢰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데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실과 공평을 생활신조로 모두가 유익한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첨단산업의 석학으로 평택 동일공고에서 후진 양성을 위한 큰 스승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온 참된 교육자이다. 높은 학식과 온화한 성품, 친화적 대인관계로 모든 사람들의 찬사와 신뢰를 그리고 후진들로부터는 존경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도덕적 수준과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이 현안이 되고 있는 이때, 이 회장의 갖고 있는 높은 역량을 나라와 지역발전이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항상 인화와 근면성을 중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