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박물관, 여름방학 프로그램

'유키즈! 온더 뮤지엄' 운영

 안성맞춤박물관은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아 지역사회 초등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유키즈! 온더 뮤지엄'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사회 교과과정과 연계하여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안성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이해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첫째 날 '허생원도 다녀간 안성시장' 만들기 입체북을 만들며 조선후기 안성장과 공예품을 알아보고, 안성의 공예품 중 하나인 갓 만들기 체험에 참여한다. 둘째 날은 안성의 문화유산에 대해 학습하며 안성의 문화유산 중 하나인 '도기동 산성'을 나노블럭으로 만들 예정이다. 마지막 셋째 날은 보드게임 '안성장터 한 바퀴'를 통해 안성의 문화와 역사를 놀이로 체험하는 활동이 제공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참여는 무료이며 8월 9일부터 8월 11일 10시부터 12시까지 3일 진행된다. 참여신청은  8월 3일까지 시청홈페이지 통합예약시스템에서 가능하다.

☎ 문의 031-678-2509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24년 총선, 26년 지선, 27년 대선에서 꼭 승리한다”
‘안성 민주당 똘똘 뭉쳐 24년 총선 승리하자’ 당원들이 준비한 손 현수막을 펼치며 총선승리를 굳게 결의하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위원장 직무대행 윤종군) 지역대의원 대회가 24일 오후 4시 도기동 AW컨벤션에서 성황 속 열렸다. 민주당 중앙당 비대위가 지난 7월 18일 안성시지역위원장 직무대행으로 윤종군 전 청와대 행정관을 임명했고, 윤종군 위원장을 중심으로 1, 2차 운영위 및 상무위원회를 열고 지역대의원대회를 완벽히 준비해 왔다. 이날 대회에는 민주당 선출직 김보라 안성시장을 비롯해 당원‧대의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선출직 상무위원 선임과 전국 대의원 선출 등의 안건이 의결되면서 150명의 지역대의원 중 40명의 선출직 상무위원과 40명의 전국 대의원을 만장일치로 확정했다. 이로써 민주당 안성시지역위원회는 당대표와 최고위원 선출을 위한 전당대회 준비를 완벽하게 갖추게 됐다. 이날 행사에서 당대표에 도전하고 있는 이재명 의원은 서면축사를 통해 “윤종군 직무대행은 저와 함께 경기도 정무수석으로 일해왔고, 지난 대선 때는 무려 9개월 동안 비서실 메시지 총괄팀장으로 애써 주었다”고 윤종군 위원장(직대)과의 인연을 소개하고 “민주당 안성시지역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모범 안성인< 로타리의 참된 봉사정신 실천
“로타리의 목적은 봉사의 이상을 모든 가치 있는 사회활동의 기초가 되도록 고취하고 육성하며 각자의 개인 생활이나 사회활동에서 초아의 봉사를 실천하는데 있습니다.” 안성희망로타리클럽 6, 7대 회장을 역임한 이희성 전 회장은 코로나19의 확산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에 로타리의 설립 목적을 알리고 주지시키며 회원간 신뢰와 우정을 더하게 하는데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진실과 공평을 생활신조로 모두가 유익한 밝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한 첨단산업의 석학으로 평택 동일공고에서 후진 양성을 위한 큰 스승으로 역할을 충실히 해온 참된 교육자이다. 높은 학식과 온화한 성품, 친화적 대인관계로 모든 사람들의 찬사와 신뢰를 그리고 후진들로부터는 존경을 아낌없이 받고 있는 이희성 회장은 “우리가 생각하고 말하고 행동하는데 있어 도덕적 수준과 진실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첨단화가 화두가 되고 있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이 현안이 되고 있는 이때, 이 회장의 갖고 있는 높은 역량을 나라와 지역발전이 원동력이 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다. 항상 인화와 근면성을 중시하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