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민 곁으로 찾아가는 적극 행정 펼쳐

죽산면에서 ‘찾아가는 현장민원실’ 열어 큰 인기

 안성시가 원거리 주민들이 시청을 방문하는 불편함 없이 다양한 행정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지난 18일 죽산면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운영했다.

 이번 현장민원실에서는 지적, 조상땅찾기, 도로명주소, 건축, 개발행위, 세무, 취업상담, 심리상담 등 여러 분야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됐다.

 또한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 홍보영상을 상영하고, 투명페트병 분리배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쓰레기 분리배출 안내 리플릿을 배부하기도 했다.

 죽산면 장계리에 거주하는 문 모 씨는 “멀리서 찾아와 준 시청의 현장민원실을 통해 조상땅찾기와 지목변경에 관련된 평소 궁금했던 점을 바로 안내받아 매우 편리했고 고마웠다”고 말했다.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시행하는 현장민원실은 오는 9월 삼죽면에서, 10월에는 원곡면에서, 11월에는 공도읍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는 지역별 방문일정을 미리 반상회보 및 마을방송 등으로 주민들에게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권순광 안성시 토지민원과장은 “찾아가는 현장민원실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한층 더 가깝고 친밀하게 다가가는 현장행정을 구현해 신뢰받는 시정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