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앙도서관, 인문학 강연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세계, 그리고 한반도' 개최

 안성시 중앙도서관이 오는 11월 16일, 23일 저녁 7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세계, 그리고 한반도'를 주제로 2회의 강연을 진행한다.

 16일 첫 번째 강연에서는 김준형 한동대 교수가 러-우 전쟁으로 초래된 '세계와 한반도 정세 변화'를 이야기할 예정으로, 러-우 전쟁의 배경과 이로 인한 세계정세 변화, 동북아시아 정세, 한반도 안보 변화에 대해서 강연한다.

 김 교수는 연세대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조지워싱턴대에서 정치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김 교수는 1999년부터 한동대학교에서 재직 중이며, 2018년부터 2년간 국립외교원장을 맡은 국제 정치 전문가다. ‘KBS 일요진단’, ‘EBS 초대석’ 등 다수 TV 프로그램에 출연한 경력이 있으며 ‘대전환의 시대, 새로운 대한민국이 온다’, ‘영원한 동맹이라는 역설’ 등 다수를 집필한 바 있다.

 23일에 있을 두 번째 강연에서는 박정호 명지대 교수가 러-우 전쟁으로 요동치는 '세계 경제와 우리 경제 영향과 전망'을 강의한다. 러-우 전쟁으로 인한 세계 경제의 변화, 미국의 금리상승과 이에 따른 국내 경제 영향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박 교수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에서 경영학 석,박사학위를 받았다. 세계 4대 컨설팅회사인 Mckinsey&Company와 KDI 전문연구원을 거쳐 2019년부터 명지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다. ‘KBS 최강시사’, ‘한국경제 미네르바 클라스’ 등의 프로그램에 경제전문가로 출연하고 있다. 저서로는 ‘경제학자의 인문학 서재’, ‘박정호의 이기는 창업’ 등 다수가 있다.

 안성시 도서관 관계자는 “두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하는 강연인 만큼, 러-우 전쟁이 세계 정세와 경제에 끼치는 영향에 대해 심도있게 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니,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강연은 중앙도서관 다목적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청소년 및 성인 150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가 신청 및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anseong.go.kr/library/main.do)를 참고하거나 전화(도서관운영팀,☎031-678-5313)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 취임
우종수 제40대 경기남부경찰청장이 2022년 12월 30일 취임했다. 우종수 신임청장은 ‘수사 전문가’로 정평이 난 인물로 1968년 서울 출생이며, 성균관대와 연세대 법무대학원을 졸업했다. 행정고시(38회) 특채로 1999년 경찰에 입직, 駐러한국대사관 경찰주재관, 경찰청 정보국 정보1과장, 경찰청 경무인사기획관실 인사담당관, 행정안전부 치안정책관, 서울경찰청 수사부장, 경찰청 과학수사관리관, 경기북부경찰청장, 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형사국장, 서울경찰청 수사차장, 경찰청 차장 등을 지냈다. 우종수 청장은 취임사를 통해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마음을 같이 하면 이루지 못할 일은 없다”면서 “함께 역량과 지혜를 모아 대한민국 최고, 세계 최고의 경기남부경찰을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우 청장은 치안업무 수행 시 가장 중점을 둬야 할 사항으로는 △민경 협력치안의 안착과 책임수사의 성공적 구현 △경찰관의 기본 소임과 기본적 소명의식 인지 △변화하는 치안 환경과 주민들의 눈높이에 대한 적응 △소통과 화합, 존중과 신뢰 기반의 건전한 조직문화 실현 등을 제시했다. 이날 우 청장은 “비바람이 불면 우산을 펴서 여러분들이 비에 젖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만약 우산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