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 역사적 창립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단체의 뜻을 모아 위원회 발족
문대식 이사장 “희망의 천년을 만든다는 사명감으로 적극적 활동” 주문

 일죽면 사회단체들이 일죽의 백년을 거쳐 희망찬 천년을 만들겠다는 사명감으로 굳게 뭉쳐 지역을 벗어나 안성시 전체에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이사장 문대식)가 지난 19일 일죽면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역사적 창립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시의회의장을 비롯해 기관사회단체장, 위원회 회원 등 7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일죽면 발전위원회는 2022년 4월 일죽면 각급단체 회원 50명이 뜻을 모아 일죽면 발전위원회 창단식을 개최한 뒤, 5월에는 사무실 마련하고, 12월에는 경기도로부터 법인설립허가증도 받았다.

 발전위원회는 앞으로 △마을공동체 회복운동 △주민자치 협업활동 △지역발전을 위한 포럼 개최 △체육대회를 비롯한 각종 행사 참여 △복지 사각지대 발굴 지원 등 지역의 발전과 화합을 위한 각종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문대식 이사장은 “고령화, 인구감소, 경기침체 등 어려운 현재 여건을 극복하고 일죽의 백년을 거쳐 희망의 천년을 만들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여러 사회단체의 뜻을 모아 위원회를 발족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면 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일죽면 발전위원회가 첫발을 힘차게 내딛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위원회가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도록 면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