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수시 모집 알림

무주택 세대구성원으로 총자산가액 2억5천500만원 이하 해당

 안성시가 경기주택도시공사(GH)에서 시행하는 2023년 매입임대주택 입주자를 수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란 도시 저소득 국민이 현 생활권에서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도록 경기주택도시공사가 다세대,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하여 개보수 후 시세보다 저렴하게 임대하는 제도이다.

 신청자격은 무순위이며, 모집공고일(2023.08.07.)기준 현재 무주택세대구성원으로서 당해 세대의 총자산가액이 2억 5,500만원이하, 자동차가액 3,683만원 이하인 세대이며, GH 매입임대주택 현재 거주자나 외국인은 신청이 불가하다.

 입주 신청은 오는 8월 21일부터 공급주택 소진시까지이며, 주말과 공휴일은 접수가 불가하다. 또한 1세대 1주택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중복 신청하는 경우 전부 무효 처리됨을 유의하여야 한다.

 대상 주택은 경기도내 시·군 소재 다가구 등 주택이며, 공고문에 지역별 매입임대 주택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하자보수 중인 주택도 포함되어 있으므로, 주택 열람을 반드시 진행하여야 하며, 주택 개방 기간은 오는 8월 18일부터 모집 완료시까지이며, 주택 개방 시간은 오전10시~오후4시까지, 주택 열람 방법은 지역별 매입임대주택 센터(남부/동부/북부)로 전화를 한 다음에 주택 내부를 열람할 수 있다.

 남부매입임대(수원) ☎031-214-8463,/ 북부(의정부) ☎031-852-4208,/ 동부(남양주) ☎031-567-2486

 공고문은 경기주택도시공사(GH) 누리집(청약정보-분양/임대공고-주택-공고명 검색) 또는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