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중앙시장 증발냉방장치 설치 준공식

분사기 Fan 설치로 실내온도 3~4도 하강 효과, 시장 활성화 기대

 안성시가 지난 30일 서인동에 위치한 안성중앙시장에서 증발냉방장치 설치사업 준공식을 열었다.

 김보라 안성시장, 윤종군 국회의원, 안정렬 안성시의회의장, 임용선 안성시 전통시장 연합회장, 이훈선 안성중앙시장 상인회장, 시장 상인회원 등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준공식은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테이프커팅, 증발냉방장치 시연 및 시설투어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2024년 3월에 경기도로부터 전통시장 시설환경개선사업 공모에 선정돼 제작 및 설치가 완료되었으며, 앞으로는 여름철에도 상대적으로 더운 아케이드 안에서 증발냉방장치가 가동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증발냉방장치 시스템은 시장 내 일정한 간격으로 설치된 분사 Fan 작동으로 일정한 기류 생성을 통해 상대습도를 억제, 실내온도를 3~4도 낮추게 할뿐만아니라, 내부 공기 질 개선과 LED가 활용되어 시각적인 효과도 극대화 하였다.

 김보라 시장은 기념사에서 “여름철 상대적으로 시원한 대형마트로 발길을 돌리면서 전통시장 매출액은 줄어드는데, 이번 냉방장치 설치로 시장을 찾는 방문객이 많아지길 바라며, 이러한 환경개선사업뿐만 아니라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연계하여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 파크골프협회 임원 워크숍 개최
안성시 파크골프협회(회장 박면)가 지난 27일 하루 동안 강원도 삼척 미로파크골프장에서 연합회 소속 골프 단체 임원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1회 임원 워크숍을 가졌다. 이번 대회는 오는 8월 개장을 앞둔 ‘안성시 근린 파크골프장’의 성공적 운영을 다짐하는 차원에서 마련된 것으로, 동호회 소속 13개 등록 골프 클럽이 참가해 시종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친목과 협력을 다졌다. 이날 박면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안성시에는 그동안 파크골프장이 없어 다른 지역으로 원정 경기를 하면서 불편이 컸다”라며 “우리 시에도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골프장이 다음 달에는 개장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의 염원인 골프장이 개장되면 협의회와 지역 클럽 단체들이 시와 협력, 원활한 운영이 이뤄지도록 힘쓰겠다”라면서 “더 큰 단합과 협조”를 당부했다. 삼척 미로파크골프장은 18홀 규모의 정규 코스로 협회 사무실과 회원휴게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타 지역 골퍼들이 자주 찾는 곳이다. 이날 대회에는 박면 회장을 위시해 이금수 고문, 장선영 부회장, 오주웅 사무국장, 김기용 행정이사, 윤기용 홍보이사, 박종석 경기이사, 김영만 교육이사, 정호섭·서원채·이정희·김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