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CS마인드 확립과 고객 응대스킬 향상을 통한 서비스 품질 제고
이정찬 이사장 “교육 통해 시민 감동 최상의 서비스 제공할 터”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지난 26일 오후 2시 공단3층 대회의실에서 서비스접점부서 관리자 및 실무진 20여명을 대상으로 한국기업교육개발원 CS외부전문가를 초청,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CS마인드 확립과 고객 응대스킬 향상을 통한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다양한 고객 사례별 대응력 강화 교육, 우리들의 민원 응대모습 점검 등 실습중심의 교육으로 현업 적용도를 높여 고객 응대 친절을 체질화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강사가 직접 공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화친절도 모니터링결과에 따른 점수 상·하위자 6명을 대상으로 사전 전화 친절도를 평가하고 피드백 내용을 전달하는 시간까지 마련하여 공단의 전화응대 서비스 수준에 대한 강·약점 분석으로 전화친절 품질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됐던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정찬 이사장은 “앞으로도 공단은 고객서비스 마인드 및 고객응대 능력 향상을 위한 친절 및 전문교육 강화를 통해 서비스 마인드 향상과 고객감동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