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녹색도시로 간다<2>

안성시청 환경과장 조성열

 지구의 기후변화 대응 및 탄소배출저감을 위해서는 물 순환 체계구축과 물 환경 개선을 통해 도시기온을 저감시키고 물 재사용에 따른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안성시에서는 안전하고 깨끗한 물이 흐르는 환경조성 및 생태계 보호를 위하여 안성천, 청미천, 한천 등 생태하천 조성 시 생태습지공원과 산책로, 자전거도로, 어도, 여울목 등을 설치하여 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 즐길 수 있는 쉼터로 조성하여 물고기가 뛰놀고, 생태가 살아 있는 환경하천을 만들고자 한다.

 앞으로는 물을 효율적으로 이용하고 절약하기 위한 수요관리 및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여 빗물, 중수도, 하수ㆍ폐수 처리수를 재이용하는 시설을 의무적으로 갖추어 난방수와 세면수 등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강구하여야 한다.

 생태 축 분야에서도 지역의 생물 다양성 유지. 증대를 도모하고 녹지가 갖는 기상완화 기능, 수원 함양기능, 탄소상쇄 등 환경개선을 증진시켜 지역전체생태 환경개선과 쾌적성 향상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하다.

 환경부와 환경공단, 국립환경과학원에서 실시한 백두대간 축 복원의 용역에서는 백두대간, 정맥, 지맥 광역생태축의 식생복원과 관리가 동물들의 안전한 서식 터전을 위하여 필수적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서식지 단절 주요원인은 선형개발인 도로건설에 의해 유발되었고, 단절된 서식지는 야생동물 생존에 치명적인 로드킬을 유발하고 운전자의 안전에도 매우 심각한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

 즉 광역생태축과 연계한 도시 생태네트 워크 구축으로 생태공간 연계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3정맥이 지나는 죽산면 칠현산과 시민들이 즐겨 찾는 비봉산과 안성천, 금광호수를 연결하는 탐방로, 둘레길, 생태습지공원을 조성하는 등 사람과 야생동물이 공존하는 길을 만들 계획이다.

 또한 새로운 패러다임인 저탄소 녹색성장을 통하여 소외된 수도권 남부 안성을 살리고,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하여 훼손된 자연을 복원하고, 우수한 생태를 보전하여 전국제일의 名品도시 . 에코(친환경)생생도시, 안성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흐르는 강물처럼 자연과 동화되고 자연과 함께 미래의 주인들인 후세들에게 더욱 아름답고 소중한 자연유산을 물려주는 게 우리들의 몫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의 자연은 우리의 소유가 아니라, 후손들에게 잠깐 빌려 쓰는 것임을 명심해야 하겠다.”


지역

더보기
"한의학 폄훼하고 한의사 말살하려는 대한의사협회 산하단체 해체하라"
보건복지부 산하 사단법인 대한의사협회가 한의사를 조직적으로 비방하는 활동을 하고 있다며, 국민 건강을 책임져야 할 정부가 나서 제지해야 한다는 주장이 나왔다. 잘못된 정보를 통해 한의 진료를 선택하려는 국민의 혼란을 가중시키는 만큼, 일방적으로 타 직역을 비하하며 궁극적으론 국민의 건강권을 위협하는 단체를 더 이상 묵과해선 안 된다는 것. 국민동의청원에 올라온 대한의사협회 산하 한방대책특별위원회(이하 한특위) 해체에 관한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국가에서 인정한 국민건강을 돌보는 한의사의 활동을 제약하기 위한, 다른 이익집단엔 없는 단체로 조직적으로 한의사를 폄훼해 한의사를 없애는 것을 목표로 매해 거액의 예산을 배정받아 활동하고 있다. 청원에 따르면, 한특위는 초음파나 엑스레이 등을 한의사가 사용하는 것에 대해 대법원의 승소판결이 내려지기도 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가 상당부분 진행되고 있음에도 여전히 과거에 머물러 있는 것으로 치부하며, '한방 무당'이라는 조롱과 비하를 일삼는 데다, 단순한 선전전만 하는 것이 아니라고 지적했다. 한의사 의료기기 사용에 반대하며, 초음파 의료기기업체가 한의사들에게 기계를 판매하지 않도록 갑질 행패를 부리다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