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징수과

도전!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안성시 징수과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퀴즈대회를 열고, 전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청렴 의지를 다지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대회는 청렴을 주제로 한 퀴즈 형식을 도입해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공직자 청렴의식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청렴 퀴즈대회는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청탁금지법과 공무원 행동강령 등 관련 법령을 중심으로 출제됐으며, 실무에 꼭 필요한 내용 위주로 구성해 실질적인 교육 효과를 높였다. 징수과 전 직원이 참가해 문제를 맞히며 자연스럽게 청렴 지식을 익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퀴즈대회는 직원 상호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으며,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으로 자리 잡았다.

 최승린 징수과장은 “청렴은 일상 속 실천이 중요하다”며 “퀴즈 형식을 통해 자연스럽게 청렴을 배우는 계기를 마련했으며, 앞으로도 밝고 건강한 청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장애인복지관, 2026년 ‘미션·비전 선포식’
사회복지법인 한길복지재단(이사장 한창섭)에서 수탁하고 있는 안성시장애인복지관(관장 김덕수)이 지난 5일 직원과 복지관 이용자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5개년(2026년~2030년)의 새로운 중장기계획을 발표하는 ‘미션·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선포식은 향후 5개년 중장기계획 수립 과정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5년을 향한 새로운 방향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김덕수 관장은 새로운 미션을 발표하며, 이번 선포식이 복지관의 존재 이유를 되새기고 지역사회와 함께 나아갈 방향을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라고 밝혔다. 아울러 미션과 비전을 실현하기 위한 핵심가치로 성장, 존중, 연대를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5개년 계획을 공유하며 전 직원이 함께 실천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창섭 이사장은 “오늘 미션·비전 선포식은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의 새로운 5년을 준비하는 출발점으로 한길복지재단 또한 장애인의 삶 속에 든든한 동반자로 함께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장애인복지관은 이번 선포식을 출발점으로 체계적인 사업 운영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장애인과 지역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변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