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죽면 자치사랑방

수강생 모집

 삼죽면 자치사랑방(위원장 장용순)는 이달 29일까지 10일간 올 3분기 자치사랑방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 과목은 국선도, 노래, 밴드부, 벨리댄스, 요가, 에어로빅 등 총 6과목이며 삼죽면은 타 지역에 비해 문화공간이 부족한 것을 감안해 다양한 분야의 문화, 체육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

 수강료는 분기당 3만원(2과목 이상 수강시 1만원 추가)이며 국민기초수급자, 국가유공자, 장애인은 증명서 지참서 50% 감면된다.

 신청 자격은 삼죽면민을 비롯해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신청은 삼죽면 사무소를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수강생 모집에 대해 궁금한 사항은 전화(678-3943)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 받을 수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호평 일색‥“올해는 이렇게 즐기세요!”
가을 축제의 대명사,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가 지난 9일 개막식을 진행한 가운데 한층 성숙해진 모습으로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 바우덕이 축제는 웅장한 메인게이트를 시작으로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부스와 프로그램이 펼쳐져 눈길을 끈다. 축제장 입구에 마련된 종합안내소를 통해 각종 문의가 가능하고, 걸음을 옮기면 왼편에 보이는 대형 바우덕이 캐릭터와 테마파크를 마주한다. 올해 새롭게 구성한 이곳은 남사당 6(여섯)마당을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몰입형 전통 놀이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누구나 실제 외줄 위에서 어름(줄타기) 체험이 가능하고, 전통 인형극을 직접 해보는 덜미(꼭두각시극), 풍물 원데이 클래스, 바우덕이 페이스 페인팅, 덧뵈기 가면 만들기 등 가족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됐다. 수원에서 방문한 김모(40대·남)씨는 “매년 가을이면 바우덕이 축제를 빠지지 않고 찾아왔는데, 올해는 이전보다 공간구성이 잘 되어있어 이동하기에 편하고, 무엇보다 다채로운 체험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재미있는 추억을 만들었다”고 전했다. 바우덕이 테마파크를 체험했다면, 조선시대 3대 시장 중 하나였던 안성 옛장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