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의 대혁명’

시민회관 공개강좌

 안성시보건소는 아이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이해를 돕기 위해 27일 오후 3시 안성시민회관에서 학부모를 비롯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공개강좌를 개최했다.

 이번 공개강좌 강사로 초빙된 손석한 정신건강의학 박사는 EBS ‘60분 부모’, KBS ‘생방송 세상의 아침’, SBS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여행등의 방송에 출연해 널리 알려진 인물이다.

 특히 부모와 아이 마음 간격 1의 저자로 부모 교육의 대혁명이란 주제를 갖고 아동·청소년기에 쉽게 겪을 수 있는 정신과 적 문제행동’ ‘행복한 자녀 양육법’ ‘좋은 부모 되기등 정신건강 문제 및 자녀양육에 필요한 내용으로 강의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받았다.

 보건소 관계자는 유치원생과 초·중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및 시민들과 많은 관심과 참여에 감사하다공개강좌를 통해 자녀들의 정신건강 문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자녀와 부모관계 개선을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안다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 안성시장 출마 공식 선언
“지금의 안성은 큰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라며 “준비된 시장으로 현 안성의 구조적 한계를 뛰어넘는 대전환을 이루겠습니다” 김진원 전 안성시새마을회장이 오는 6월 3일 실시되는 지방선거에서 안성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하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진원 출마자는 안성 출생으로 30대 초반 사업을 시작해 안성로타리클럽 회장, 안성시야구협회장, 안성시새마을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 사회 곳곳에서 활동해 왔다. 그는 “용인·평택·천안 등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안성의 발전이 지연되고 있는 현실을 보며 그 원인과 대안을 꾸준히 고민해 왔다”며 출마 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새마을회장 재임 당시 시민의식 개선을 목표로 ‘안성맞춤 맞이하기 운동’을 전개했으나, 사회단체장으로서의 한계를 절감했고, 이에 행정 책임자로서 직접 변화를 만들어야겠다는 결론에 이르렀다는 것이다. 김진원 출마자는“안성시장은 안성을 대표하고 1,500여 명의 공무원을 이끄는 막중한 자리”라며 “아무런 준비 없이 도전하는 것은 시민에 대한 예의가 아니다. 지난 3년간 안성시 행정 전반과 비전, 분야별 정책 방향, 조직 리더십을 체계적으로 공부해 왔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신을 “열정, 도덕성, 소통 능력, 강한 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