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고군 물리친 송문주 장군 제향

안성의 호국정신 대표 상징

 죽주산성 충의사에서 죽산면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 그리고 진천송씨 종친회원 등 1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송문주 장군을 기리는 제향이 엄숙히 치러졌다.

 송문주 장군은 1236(고종 23) 몽고군 3차 침입때 죽주방호별감으로 죽주산성을 사수하며 몽고군으 물리쳐 나라는 물론 안성의 호국정신을 상징하는 대표적 인물이다. 이날 제향에서 초헌관은 이주성 죽산면장, 아헌관은 이수영 안성시의회 산업건설위원장, 종헌관은 이옥자 죽산면 자치사랑위원장, 아헌관은 진천송씨 송재규 대종회장이 맡았다.

 또한 제향을 올리기 전 윤민용 문화해설사가 죽주산성과 송문주 장군에 대해 20여 분간의 해설을 통해 업적을 기렸다.

 제향을 참석한 송재규 대종회장은 매년 잊지 않고 제향을 올려주는 죽산면 관계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했다.

 죽산면에서는 매년 음력 99일 송문주 장군 제향을 올림으로써 주민들에게 장군의 업적을 알리고 주민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