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인삼 최고 수삼 평가

장관상 수상기념 수삼 직거래 장터 대성황

 대한 인삼축제 수삼품평회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수삼으로 인증받은 안성인삼의 우수성을 알리고 농림수산식품부장관 수상기념 수삼직거래 장터가 지난 10일부터 2일간 일정을 공도읍 마정리 안성인삼농협 본점 광장에서 성황리 열렸다.

 안성인삼농협(조합장 박봉순)은 대한민국 최고의 수삼물로 평가받아 체형 부문에 유병운(40세 서운면)조합원이 당당히 최우수상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을 수상 기념 직거래장터를 운영했다.

 직거래장터에는 수삼전 품목이 15~30%세일, 통삼 10~15% 세일, , 배 등 특산품과 인삼 막걸리 인삼 튀김, 인삼파전, 인삼어묵 등 먹거리도 큰 인기를 받았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