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장사 이웃돕기성품 전달 혜소국사 다례재 통해 자비의 삶 실행

혜소국사 추모다례재 희망나눔 음악회 대성황

 죽산면 칠장리 칠현산에 위치한 천년고찰 칠장사(주지 지강스님)는 지난 27칠장사 중창조 혜소국사 다래재를 통해 혜소국사가 평생 실천해 온 더불어 살고 나누며 사는 자비의 삶을 실천했다.

 이번 칠장사 중창조 혜소국사 948주기 다례재를 통해 칠장사는 안성시에 백미 10kg 800(싯가 2천만 원 상당)을 기탁했다.

 칠장사 지강스님은 행자를 통해 나눔이야말로 진정한 부처님의 마음이며 가르침이라며 이 자리에 계신 모든 불자님들도 이웃과 서로 나누는 마음으로 살아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칠장사는 2007년부터 매년 부처님오신날과 추석을 전후해 자비 나눔의 쌀과 장학금을 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또한 2011년부터는 탈북 주민들의 안정적인 남한 정착을 위해 매년 1억여 원 상당의 이불을 보시하고 있다.

 안성시는 기탁 받은 성품을 관내 독거노인가구, 장애인 가구, 소년소녀가장 등 취약 계층에 전달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