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사랑 한마당축제 통해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애족정신 기려

많은 학생들 참여 퀴즈골든벨 손도장찍기 주먹밥 체험 등 진행

 안성시 원곡면 안성 3·1운동 기념관에서 지난 3일 현충시설 활성화를 위한 나라사랑 한마음축제 및 문화체험으로 나라사랑 퀴즈골든벨이 성황리 개최됐다.

 올해로 4회를 맞는 나라사랑 한마당 축제에는 황은성 안성시장, 김학용 국회의원, 김태원 노인회장, 양장평 문화원장을 위시해 많은 기관 사회단체장과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운순 안성 3·1운동선양회장은 대화사에서 애국 충정이 깃든 3·1운동기념관에서 자랑스런 선열들의 숭고한 민족정신을 계승하고 3·1독립의 역사를 생각하고 체험을 통해 선열들이 나라사랑을 위한 고통을 알기 위해 오늘 축제를 갖게 되었다면서 “3·1독립운동은 근대적 민중의 동포애를 생각하게 하는 봉기로 그 의미를 되살리는 뜻깊은 나라사랑 한마당축제 자리가 되길축원했다.

 황은성 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은 격려사에서 안성의 독립만세 운동은 지역에서 일본인을 몰아내고 잠시나마 해방을 맞이 했던 특별한 운동이었다전제하고 조국과 민족을 위해 쓰러져간 수많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애국정신을 기리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의 3·1운동기념관은 당시 평북 의주군, 황해도 수안군과 함께 전국 3대 실력 항쟁지였던 안성의 3·1운동의 역사를 되새기고 순국선열들의 희생정신과 독립정신을 기리기 위해 건립했으며 안성시와 안성3·1운동선양회는 이러한 현충시설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개최해 역사를 바로 알리고 시민들에게 호국정신을 심어주어 애국애족정신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각종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나라사랑한마음축제는 1830분부터 가족동반으로 많은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립 국악관현악단공연, 공식의전행사 등으로 진행되며 2부에서는 나라사랑 퀴즈골든벨 그리고 주먹밥체험 페인트 페인팅 손도장 등 체험 및 난타, 비보이 밸리댄스, FLASHMOB(독도는 우리땅 독립스타일) 등 신명나는 한마당 공연이 이어졌다.

 또 위인 어록과 다짐 나는 대한민국 국민이다또 다른 시작 독도 편지쓰기, 한반도 지도에 태극기 그리기, 한반도 포토존등이 큰 호응속에 계속됐다.

 순국선열들의 얼이 깃든 현충시설에서 다양한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함께하는 유익한 호국의 한마당으로 승화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