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사랑&행복 나눔 후원

안성2동 바르게살기 위원회 참봉사

 안성2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조봉구)는 지난 25일 이웃사랑&행복 나눔 10월달 행사를 가졌다.

 이날 나눔의 날 행사는 도기2동내 저소득층의 장애인 조손가정, 독거노인 등 3가구를 방문해 정성으로 마련한 쌀 20kg 3포대를 각기 전달하고 함께 정담을 나누는 훈훈한 자리를 가졌다.

 조봉구 위원장은 직접 지병으로 거동이 불편한 노인들을 찾아 안부를 묻고 따뜻한 말로 위로해 수혜당사자는 물론 보는 사람들을 따뜻하게 해주었다.

 안성2(동장 오경운)이웃사랑&행복 나눔 행사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복지의 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더불어 사는 지역사회 공동체의식 함양과 시민참여 확대에 더욱 노력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건설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