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로 세상을 읽고 자신의 품격을 높인다’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신대회 안성시 예선대회 성료

 새마을문고 안성시지부(회장 김대준)는 지난 2일 새마을회관 3층 회의실에서 제32회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안성시예선대회를 이동재 안성시의회의장을 비롯한 내빈과 시상학생, 학부모, 담임교사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번 예선대회에는 초중고 학생 216명이 참가해 각기 기량을 발휘해 열띤 경선을 벌였다.

 김대준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좋은 책을 읽는 것은 역사상 가장 탁월한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는 것과 같다는 말이 있듯이 독서가 인간의 삶과 또 질을 풍요롭게 만드는 가장 결정적인 방법이라며 독서생활화운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부탁했다.

 심사위원들의 엄정한 심사 끝에 단체부 초등부 최우수상, 산평초등학교, 중등부 명륜여중이 차지했다.

개인의 최우수상은 박건하(산평초 3학년), 이신희(명륜여중 1학년), 이예린(일죽고 1학년)이 입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회에서 최우수 우수입상자는 시도예선을 거쳐 중앙대회에 참여해 안성의 명예를 빛나게 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