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창현고등학교

선·후배가 함께하는 나라사랑 멘토여행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는 지난 23일 창현고등학교(교장 김철환)와 함께 연평도 포격도발 2주기 특별기획 ·후배가 함께 하는 나라사랑 멘토여행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창현고 3학년 학생 및 대학생 등 50여명이 참여해 연평도 포격도발 관련 동영상 시청 및 천안함 평택 제2항에 탐방을 가졌다.

 특히 이날 탐방에 앞서 선배인 송화연 학생(성신여대 법학과 4년 재학)과 엄지학생(한국외국어대 산업경영학과 4학년 재학)19살에는 몰랐던 7가지 비밀 나의 삶의 주인공은 바로 나라는 주제의 특강으로 예비 대학생인 고3 수험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고등학생은 연평도 포격도발 2주기인 오늘 대학생 형·누나와 함께 나라사랑 멘토 여행을 하기 위헤 정말 뜻 깊고 귀한 시간이었다면서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