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규용 농식품부장관 ‘착한들 한우사골곰탕’맛과 품질 인정

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 방문 맛에 큰 만족 표명

 고삼농협에서 생산하고 있는 착한들 한우사골 곰탕이 맛과 품질 면에서 최고임이 입증됐다.

 서규용 농식품부장관은 지난 고삼농협 안성마춤 푸드센터를 사업 격려차 방문해 생산시설 견학, 사업추진 보고 등을 통해 사업추진 상황을 꼼꼼히 확인하고 시식회를 통해 곰탕의 맛이 우수한 것에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착한들 사골곰탕은 가압방식의 사골국물 추출기술을 활용해 기존 출시 상품과 차별화된 진한 국물 맛을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HACCP 인증을 받은 위생적인 생산설비와 1년 이상 누린내와 잡맛을 없애는 노력들이 착한들 사골곰탕의 경쟁력을 뒷받침해 주고 있다.

 서규용 장관은 100%한우뼈 사용, MSG무첨가 국내산 천일염 사용 등 기존제품과의 차별성을 예로들며 착한들 사골곰탕이 국내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극찬했다.

 착한들 사골곰탕을 시음한 서규용 농식품부 장관은 집에서 끓인 것 보다 더 진하고 담백한 맛을 낼 수 있는 기술이 무엇인지 궁금해 하며 맛에 대해 높은 만족감을 보였다.

 사골곰탕 사업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조현선 고삼농협 조합장은 사골곰탕 사업은 단순한 돈을 버는 사업이 아니고 축산농가에게 추가소득을 발생시켜 치열해져 가는 축산 환경을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소비자에게는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식품을 제공하는 것이 주목적이라고 밝히고 사업의 공익적 사업적 성공할 것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