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기 가득한 세상 만드는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

안성 중앙로타리클럽 참선행 펼쳐

 국제로타리 3600지구 안성중앙로타리클럽(회장 천동현)과 안성시 동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팀장 이혜주)는 지난 26사랑의 연탄후원 봉사활동을 펼쳐 미담이 되고 있다.

 연탄 후원봉사는 안성중앙로타리클럽 천동현 회장을 비롯해 회원들이 무료급식소 1곳과 동부 무한돌봄네트워크팀이 지원하고 있는 대상자 지정 등 저소득층 4가구에 사랑 담긴 연탄 2천장을 직접 전달했다.

 이날 연탄을 지원 받은 배모씨(85세 금광면)겨울 추위가 길어져 어떻게 사나 걱정을 많이 했는데 중앙로타리클럽이 때마침 도움을 주어 정말 따뜻한 겨울을 보내게 됐다면서 고마움을 표했다. 천동현 회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우리 주변에 어렵게 생활하고 있는 이웃들을 다시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면서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앞장서 봉사하는 단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 동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은 안성시 동부지역 위기에 놓인 시민을 발굴해 문제해결 상담 및 생계, 의료, 주거 등의 다양한 지역자원 연계를 통해 위기를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지원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