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대상 사랑 나눔 봉사실현

안성시보건소·안성고등학교

 안성시보건소와 안성고등학교가 지난 19일 보건소 거동불편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사랑 나눔 봉사활동을 펼쳐 화제가 되고 있다.

 사랑 나눔 봉사활동은 안성고 특수반 학생들로 발마사지 자격증을 소지한 학생 7명이 뇌병변, 교통사고, 노인성질환을 가진 장애인 150여명에게 발마사지와 말벗을 제공해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에게 작은 기쁨을 선사했다.

 안성고 3학년 명성현 학생은 추운겨울을 힘들게 보내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작은 정성으로 큰 기쁨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이웃들의 어려움을 함께 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안성고등학교 특수반 학생들의 사랑 나눔 봉사를 통해 편마비 장애인들에게 큰 도움이 됐으며 앞으로도 사랑 나눔 봉사 실천이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 중심 재활사업으로 뇌병변, 교통사고 등으로 거동불편한 장애인에게 2차 장애 재발 및 합병증 예방과 질병에 대한 정보공유, 일상생활 자립능력을 키우기 위해 재활운동, 스트레칭, 종이접기, 미술 그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휠체어, 보행보조기 등 재활용 장비도 대여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