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농업발전 산설 대덕 농협

불우이웃돕기 성금 듬뿍 전달

 농민의 소중한 꿈인 복지구현과 가치 있는 농업을 만들고 있는 대덕농협(조합장 ·양철규)는 안성시청을 방문해 조합직원들의 이웃사랑하는 마음을 담은 불우이웃돕기 성금 439만원을 기탁해 미담이 되고 있다.

 양철규 조합장은 계속되는 경기침체와 맹추위도 우리 주변에는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많다면서 미약하나마 우리의 작은 정성이 힘들게 살고 있는 소외계층들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나누어 주어 고맙다라면서 오늘 기탁한 성금은 여러분들의 정성과 사랑을 담아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대덕농협은 자발적으로 매월 성금을 모금해 관내 초등학교의 어려운 학생과 사회복지시설 지체장애인들에게 나눔 사랑을 열심히 실천해서 추운 겨울 소외계층의 얼은 마음을 따뜻하게 녹여주고 있는 등 더불어 사는 사회구현에 큰 역할을 하면서 안성시민들의 찬사를 받고 있다.

 안성시는 전달받은 소중한 성금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해 관내 독거노인, 한부모, 차상위 가정 등 맹추위가 계속되면서 겨울을 보내기 힘든 에너지 빈곤층에게 난방지원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