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감염방지’교육

깨끗하고 신뢰받는 소방서비스 제공

2012년 한해 출동

구급 1654

구조 2982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는 구급 구조 등 현장 활동 대원의 안전사고 방지와 노고를 격려하기 위한 구급·구조대원 간담회 및 감염방지 교육을 26일부터 2일간 일정으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현장 출동시 안전사고 예방 사례 현장 활동 중 노출될 수 있는 유해물질이나 전염병 질병으로 부터 감염방지 방법 직무 수행 시 애로사항 청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임정호 소방서장은 올 한해 구급출동 1654, 구조 활동 2982건의 많은 활동을 펼쳐 시민의 생활편의와 생명보호에 앞장선 대원들이 노고를 치하하고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들과 접촉이 많은 구조·구급대원들의 체계적인 감염방지 관리를 토해 깨끗하고 신뢰받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