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발전 우수의원에 선정된 안성시의회 이동재 의장

지역발전·주민복지증진·농업선진화 크게 기여

봉사심 최고 금슬으뜸 모범가정 단란한 이동재·홍동자 부부

 지역발전과 복지증진에 부응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의회 바른의정이 라는 최우선 과제를 수행하 며 주민의 대표기관으로 제 역할을 충실히 하기 위해 부 단히 노력해 온 안성시의회 이동재 의장이 의정발전 최우수의원상을수상했다.

 경기도 시·군의회의장 협의회와 경기도언론인클 럽이 공동주최하는 시·군 의정 우수의원에 대한 시상이 8일 오전 11시 경기중소 기업지원센터에서열렸다.

 이동재 의장은 안성이 인근 지역에비해 상대적으로 낙후된 것을 항상 안타깝게 여기고 ‘안성발전 전령사’ 가되겠다는 신념과 의욕으로 의회에 입문한 후 안성의 변화발전을 주도하는 민생의회 실현을 위해 지역주민 숙원과 각종 현안 해결을 위해 특유의 지도력을 발휘해왔다.

 이 의장은 주민의 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지역 곳곳을 누비며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높은 애향심과 투철한 국가관을 갖고 있는 이 의장은 특히 FTA로 어려운 상황을 맞고 있는 농업육성 과 농민 보호를 위해 많은 예산이 지원되도록 하고 서민경제 안정을 최우선으로 일자리창출, 교육혜택, 소상 공인지원 등에 예산이 최우선으로 지원 되도록 했다.

 안성시의회 3, 4, 5대 의원 으로 제5대 전반기에 이어 의원들의 민주적 투표로 후반기 의장에 당선된 이 의장 은 민생, 복지, 소통, 화합을 목표로 창의적이고 생산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동료의원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찬사와신뢰를받고있다.

 시민을 대표하는 대변자로서 언제나 겸허한 자세로 의정활동과 생활을 하면서 지역주민들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담아 듣고 모든 것을 주민의 입장에 서서 주민들의 불편사항 해결에 앞장서 온 이 의장은 높은 친화력과 웃 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사상이 남달라 노인복지증진에도 심혈을 기울이고있다.

 글로벌시대를 맞아 변화 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사전에 인지하고 의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및 세미나를 통해 의정활동에 필요한  문지식 습득과 항시 연구하고 공부하는 자세로 의정활동을 모범적으로 펼치도록 하는 등 의회 본연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는 이동재 의장은 시민들의 권익신장과 복지증진 을 위해 밤낮을 가리지 않고 열정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쳐 신뢰받는 의원상 정립과 지역사회발전에 앞장서 온 참다운지도자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