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박시설 소방특별 조사

안성소방서 비상구 안전확보 점검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 는 모텔 등 숙박시설에서 방화 및 부주의로 인한 화재피 해를 줄이기 위해 이달말까지 숙박시설 소방특별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중점 확인사항으로 숙박 업소 관계자가 소방시설 작동 기능점검 실시 여부를 확인하고 투숙객 피난대피계획과 자동화재 탐지 설비 수신반 근처에 상시 근무 여부를 확인하며 피난통로에 장애물 적치 여부와 비상구 확보사항을 집중적으로 점검 할 계획이다.

 안성소방서 관계자는“이 번 소방특별 조사를 통해 숙 박업소 관계자들이 투숙객 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시설 자체 점검 및 비상구 안전확보를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