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사년 새해 건강·축복이 함께 하시길 축원합니다’

안성문화원 ‘새해 해맞이 행사’ 성황

 안성문화원(원장 양장평)이 주최한 계사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2013년1월1일 안성의 진산인 비봉산 정상에서 시민1천500여명이 참여한가운데 성황리 열렸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해맞이 행사는 새천년을 여는 기념으로 2000년도 첫 행사를 시작으로 매년 1월 1일 비봉산에서 개최되었는데 이번에도 12월 31일 정오 안성과 시민들의 만사형통을 기원하는‘천례제’ 를 시작으로 새해 첫날 오전 7시 4분부터 계속 진행되었다.

 행사는 문화원 회원들과 봉사자들의 준비로 새해 떡국과 차를 시민들에게 제공 했으며 비봉산 비봉정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안성1동 풍물단의 지신밟기를 시작으로 양장평 문화원장의 행사개회 선언과 새해인사, 새해무사태평을 기원하는 박성란 예술단의 김동미, 한진 2인의 기원무 공연, 지역 기관단체장들의 새해인사 영상상영,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지역 주요기관장 들의 신년덕담, 문화원장 선창에 이은 신년연호 제창, 마지막으로 새해 소망을 담은 타고식으로 이어졌는데 시민들은 새로운 한해를 맞는 새 각오를 다지며 소망을 기원했다.

 양장평 안성문원원장은 인사말에서 “계사년 새해 시민들의 건강과 축복을 기 원한다” 라면서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전통문화의 소중한 가치를 알려야 하고 새해 안성문화원이 이런 일을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 고 다짐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신년 덕담에서“2013년 한해 시민여러분 가정에 행복한 일들이 가득하고 건강한 한해 가 되기를 기원한다” 면서 “올해 안성시는 시민들에게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민생을 돌보는 일에 최선을 다 하겠다” 고 다짐했다.

 한편 안성문화원은시민들의 지속적인 참여로 안성에서의 새해 해맞이 행사는 명실상부한 안성시의 대표행사 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며 “더 많은 시민들의 참여로 새해를 시작하는 시민들의 실질적인 축제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 고 새각오를 다졌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