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의용·여성소방대 연합대장 이취임식

의용 박용순·여성 김은희 연합대장 취임

  안성소방서(서장 임정호) 의용·여성소방대 연합대장 이·취임식 행사가 김학 용 국회의원,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도의원, 기관단 체장, 의용소방대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7일 오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거행됐다.

 이날 이임을 맞게 된 김영준(58), 조경자(58) 연합대장은 의용소방대 활동을 시작한 이후로 화재를 비롯한 각종 재난과 위험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왔으며 각종 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헌신한 공이 높이 평가됐다.

 한편 제12대 박용순(56), 제8대 김은희(54) 취임대장은 취임사에서 전임 대장의 업적과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그 정신을 이어받아 지역주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해 각종 봉사활동과 화재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 안성시의  전지킴이로서 전국에서 제일가는 안성의용소방대를 만들겠다” 고 다짐했다.

 임정호 소방서장은 많은 업적을 남기고 이임하는 김명준, 조경자 남·녀 의용소방 대장에게 그간의 노고를 격 려하며 공로패를 전달하고 박용순, 김은희 취임대장에게는 “지역의 가장 신뢰받는 봉사조직으로 소방행정 발 전의 한축으로 그 역할과 소임을다할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