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립도서관

1기 문화강좌 수강생 모집

 안성시립도서관이 봄 학기 문화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문화강좌는 시민들에게 지적, 정서적, 문화적 경험을 위한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배움을 통한 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번 학기에는 중앙·공도·보개도서관과 작은 도서관에서 모두 45개 강좌의 수강생 668명을 모집한다.

3월부터 4개월간 운영되는 제1기 문화강좌는 미술·독서지도·이야기 교실·논술 등 유아와 어린이들의 감성을 키워주고 창의력을 길러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어학, 사진, 미술, 동화구연과 같이 성인들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고 문화 활동을 보다 깊이 할 수 있는 강좌로 구성됐다.

 접수는 오는 25일부터 온라인 접수(70%)와 방문접수(30%)로 나누어 실시하며 모두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온라인 접수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하고 강좌를 신청한 후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등록할 수 있으며 방문접수는 신분증이나 의료보험증을 지참하고 해당 강좌의 접수도서관을 방문해야 한다.

 수강료는 주당 1시간 강좌의 경우 4개월에 24천원(2시간 48천원/3시간 72천원)이며 교재비와 재료비는 별도이다. (문의 678-5317)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