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 복지서비스 최선

민·관 복지 정보공유 추진설명회

 안성시는 사회복지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지난 17일 1동 주민센터에서 민·관복지정보공유 추진 설명회를 개최 했다.

 설명회에서는 최근 복지 서비스가 다양화되고 세분화 되면서 발생되는 서비스 중복을 최소화해 시민의 복지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복지사각지대 가구를 집중 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한정된 복지자원의 효율적 활용문제에 대한 설명과 향후 추진절차에 대한 질의응답순으로 진행됐다.

 참석한 복지기관 10개소는 앞으로 서비스 중복이나 누락을 방지하기위해 민·관통합조정회의를 정기적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해당기관 복지서비스 및 프로그램 정보공유, 대상자에 대한 정보를 통합 연계해 효율적인 접근방법을 모색할예정이다.

 정보공유 추진을 통해 시민은 가까운 복지기관에서 민관의 모든 서비스에 대해 통합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고 기관에서는 필요한 사람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해 전문 인력과 예산이 비효율적으로 소모되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을것으로 기대된다.

 주민생활지원과 안동준 과장은 계속되는강추위에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매진하는 복지실무자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시민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민·관 협력이 절실히 필요하다” 며 “안성시 전체 복지수준의 향상을 위해 노력해 줄 것” 을 부탁했다.

 한편 안성시는 지난해 7월 효율적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복지기관 20개소와 협약해 민·관 합동 TF 팀을 구성했고  2012년 12월까지 3차 회의를 통해 효율적 복지서비스제공을 위한 시책을 펼쳐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