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행복 나누는 기쁨’

안성농협 농촌사랑봉사단 선행

 안성농협 농촌사랑봉사단(단장 박정옥)은 설날을 앞두고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조손가족 등의 저소득층 가정의 따뜻한 설날 나기를 돕기 위해 가래떡, 소고기, 만두 등의 선물상자를 100가정에 직접 방문해 전달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신수철 소장은 “안성시민들에게 난타, 요가, 벨리댄스 등의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문화전도사 역할과 안성관내 독거노인 다문화 저소득층 등을 위해 밑반찬, 김치, 명절나기 선물상자 전달 등의 나눔전도사 역할까지 다방면으로 열정적인 활동을 해 준데 대해 고맙게 생각한다” 면서 “올 한해도 다양한 봉사활동을 기대하고 농협 농촌사랑봉사단의 활동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말했다.

 선행 장소에 참석한 한승수 안성농협조합장은 “안성 농협과 농촌사랑봉사단은 앞으로도 안성시민의 문화 활동과 지역의 나눔행사에 적극적인 활동을 펼칠 계획에 있다” 라면서 “계속 지켜 봐 달라” 며 굳은 결의를 보 여주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