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생산기반시설 용·배수로 일제정비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죽산지소

 한국농어촌공사 안성지사 죽산지소(지소장 최일숙)는 정부의 친서민 일자리창출 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3월 13일부터 농업생산기반시설 맞춤정비작용 용·배수로 인력 준설 일제정비로 안정적인 농업용수 공급  및 수질개선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이번 정비는 안성 죽산지소 관내에 산재되어 있는 각종 농업생산기반 시설에 영농기 이전까지 8천 400만 원 사업비와 인력 120명과 장비 30대를 투입해 용·배수로 5천m 준설과 저수지 및 주변 하천정화, 분수문수리 등 19개소를 일제 정비해 일자리 창출은 물론 영농기 이전에 정비 완료해 4월 중순부터는 원활한 용수 공급이 이루어 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