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농장 홍보 이젠 내가 직접한다’

안성시 사이버연구회원들 농장블로그·QR코드도 제작

 ‘우리농장 홍보 이젠 내가 직접한다’ 는 안성시농업 기술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버연구회 회원들이 이구동성으로 하는 말이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영춘) 정보화교육장에서는 지난 2월 19일부터 3월28일까지 매주 화·목요일 오전 6시부터 안성시 사이버연구회 회원 30여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농장블로그와 QR코드 제작 등 야간 교육을 통해 농장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FTA에 대응해 농가 스스로 자생력을 키우고, 농장홍보를 통한 소비자와 직거래를 강화해 농가소득을 올리 겠다는 회원들의 의지로 밤을 잊은 컴퓨터 교육생들의 분위기는 그야말로 한 겨울 찐빵 처럼 후끈하다.

 교육에 참여한 한 회원은 “내 블로그를 만들고 사진과 글을 올리면서 뿌듯함을 느끼고 주위에 자랑한다.” 며교육에 열의를 보였다.

임영춘 소장은 “지속적으로 컴퓨터 능력 향상 뿐 아니라, 농가 경영개선을 위한 컨설팅 교육도 병행해 최고의 품질과 홍보 경영기술이 접목된 강소농 농업경영체로 육성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