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는 안성발전 원년의 뜻깊은 해’

안성시민의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안성시민 대화합과 발전의 새장을 힘차게 여는 안성시민의 날 행사가 4월1일 오전 시민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올해로 16회를 맞는 시민의 날 행사에는 황은성 안성시장과 김학용 국회의원, 이동재 의회의장, 천동현, 한이석 도의원을 비롯해 각급 기관 사회단체장, 시민 등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축하분위기 조성을 위해 식전 행사로 평양통일예술단과 현악중주 공연등이 다채롭게 펼쳐지는 가운데 양장평 안성문화원장의 시민헌장 낭독, 김성진 한경대총장과 오원석 안성상공회의소 회장의 명예시민으로 추대 되어 명예시민증을 수여받았고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한 공이 뛰어난 시민에게 주어지는 문화상과 그리고 각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78명에 대한 시상순으로 진행됐다.

 항은성 안성시장은 기념사에서 “안성은 시승격 16년째인 지금이 중요한 시기 이다” 전재하고 “민선5기 들어 안성의 미래를 결정짓는 현재의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 노력한 결과 5조 원 가까운 투자 유치와 2만5천여개에 가까운 일자리를 창출해 내어 경제체감 효과가 올해는 느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 고강조했다. 이어 “지금 우리가 무엇을 꿈꾸고 어떻게 움직이느냐에 따라 십년 후 이십년 후 우리 안성의 미래는 전혀 다르게 바뀔 것이다” 라면서 “2013년 올해를 안성발전의 원년으로 삼아 더 이상 경기 남부에서 소외된 도시가 아닌 눈부시게 변하는 안성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말했다.

 김학용 국회의원은 “안성의 변화상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환영하고, 또 그렇게 발전을 이룩해준 데 대해 치하 의 말을 하고있다” 며 “앞으로 더욱 노력해 옛날 전국 삼대시장으로 빛난 안성 장터의 영광을 되살려 놓겠다” 고 약속했다.

 이동재 의장은 축사를 통해 “올 한해는 우리 안성의 중요한 해로 그 동안 안성발전의 원동력이 될 기업들을 유치하였고, 그에 따른 인프라를 구축했다면 올해는 그런 것들이 진정으로 안성시민들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여야 할 때다” 며 ‘안성 발전의 한 축인 우리 시의회에서도 ‘시민과 함께하는 열린의회 바른의정’ 으로 완전한 지방자치 실현과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을 한층 배가 하겠다 “고 말했다.

 이날 시민의 날 행사는 검소하면서 내실있게 준비 해 안성시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고 시민화합의 새장이 활짝 열린 뜻 깊은 행사가 됐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