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군 육성지원 우수시 선정

황은성 시장 55사단장 감사패 수상

 황은성 안성시장이 지난 21일 시장실에서 제55보병 사단(사단장 박원수)으로 부터 2013년 향토예비군 육성 지원 우수시로 선정되어 감사패를 받았다.

 박원수 사단장은 “안성시가 통합방위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적극적인 예비군 육 성 지원으로 향토방위태세 향상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지대하다” 면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사단장을 대신해 김영균 172연대장이 감사패를 전수했다.

 감사패를 수상한 황은성 시장은 “최근 장기화 되는 글로벌 경제위기로 세계정 세가 혼란한 가운데 북한은 지난 2월 3차 핵실험에 이어 강도높은 도발성 발언과 국가급 군사훈련 준비 등으로 권력 이양에 따른 북한내의 정치불안, 경제난, 주민불만 등을 해결하는 돌파구로 삼고 있어 이러할 때 일수록 새로운 안보태세에 부응하는 안성지역 차원의 향토방위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 며 “민·관·군·경 상호협력 및 공조체제를 확립해 나갈 것” 이라고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