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국용사들 ‘국가안보’ 실천 다짐

무공수훈자회 안성시지회 정기총회·유공자 시상

 ‘무훈 위국’ 정신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대한민국무공수훈자회 안성시지회(지회장 이기중)의 2013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29일 오전 11시부터 보훈회관 회의실에서 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기중 지회장은 인사말에서 “우리 안성시지회는 1987년 태동시기 훈우회로 시작해 무훈 등 3년이 경과한 88년 대한무공수훈자회 안성시지회로 되었으며 1992년 특수법인으로 설립된 이래 국가유공자 단체로서 회원들의 확고한 국가관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에 많은 기여를 해오는 등 25여년 연륜속에 국민들로 부터 신뢰를 받는 국가 유공자 단체가 되었다” 전제하고 “그러나 안타깝게도 막을 수 없는 세월속에 나라사랑 실천이 쇠퇘해 가고 있는 것도 부인할 수 없지만 그러나 우리는 목숨 다하는 날까지 절대적인 안보 역군으로서 매진할 것” 을 다짐했다.

 이기중 지회장은 앞으로 계획에 대해 무훈자들의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공도읍 가족 공원이 위치한 공적비 주위에 국가게양대를 설치하고, 지난해 약속한데로 무훈 25년 발자취를 금년 중순까지 발간할 계획임을 밝히고, 현재 우리의 숙원인 보훈회관 건립이 안성천 건너 기철상회 옆에 건립추진중에 있어 빠르면 2014년에 입주하게 될 것임을 밝혔다.

 이보다 앞서 평소 투철한 국가관과 호국정신으로 헌신하며 무공수훈자회의 위상 정립과 발전에 기여한 유공회원에 대한 시상이 있었는데 경기도 지부장상 신현도, 안성시지회장상 송만근, 지인숙, 이정희, 김복순 씨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안성무공수훈자회는 지난 한 해 국군묘지 현충탑 참배, 6. 25참전전적비순례, 안보현지교육, 6. 25기록사 진전시회, 태극기달기 캠페인, 거리질서 운동전개, 국토대청결 운동 등 40여회에 걸쳐 많은 봉사활동을 벌여 왔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