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훈보훈지청 LG이노텍 사회공헌사업 추진

나눔복지 실현위한 오감만족프로젝트 업무협약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과 LG이노텍 노동조합 오산지부(지부장 이호묵)는 나라를 위해 희생·공헌한 국가유공자와 그 유가족에 대해 재가복지서비스 지원을 약속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LG이노텍의 사회공헌 사업과 연계한 보훈가족 후원사업 활성화와 나눔문화 확산 추진프로그램인 ‘오감 만족 프로젝트’ 맞춤형 결연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감만족 프로젝트는 각기 다른 다섯 종류의 봉사활동으로 다섯가지 감동을 전한다는 의미로 △시각(효 나들이), △후각(김장 나눔) △ 미각(반찬 나눔) △촉각(위문)의 오감을 풍부하고 조화롭게 만족시킬 수 있도록 자원봉사 및 물품지원을 통한 지역특화 프로그램으로 고령 보훈대상자 특성에 맞는 맞춤형 노후복지 서비스를 추진하게 된다. 수원보훈지청은 앞으로 LG이노텍은 보훈가족을 위한 새로운 나눔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갈 계 획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