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보훈지청, 수원북중학교

‘나라사랑 정신함양’ 업무협약 체결

 수원보훈지청(지청장 이성준)은 9일 오후 4시 지청 대강당에서 수원북중학교(교장 신광철)와 ‘나라사랑 정신함양’ 을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수원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가 나라사랑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청소년의 나라사랑하는 마음과 국가관 확립에 기여 하는데 뜻을 같이해 이루어 졌다.

 이성준 지청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청소년 게 나라사랑 교육을 실시 하는 수원시 학생들의 호국안보 의식을 고취하고,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 정신을 기억하고,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수원보훈지청은 관내 초·중·고교를 비롯해 교육청 단체 등과 나라사랑 교 육 업무협약을 체결해 국민들의 애국심을 함양하고 국가유공자를  예우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해 왔는데 올해도 나라사랑 정신확산을 위한 사업은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협약으로 수원 보훈지청과 수원북중학교의 나라사랑 교육이 활성화 되어 자라나는 청소년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크게 키울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