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양농협 본점· 하나로마트 역사적 준공

금융·유통 종합시설·농업인 ·소비자 원스텁 서비스로 실익제고

 지역과 농업인의 숙원인 미양농협 본점 및 하나로마트 준공식이 5일 신축건물 광장과 회의실에서 성황리 열렸다. 이날 준공식에는 유창재 경기지역본부 부본부장, 농협중앙회 이사인 홍은수 남양농협조합장, 김동필 미양농협 초대조합장, 천동현 도의원, 이재섭 재경미양향우회장을 비롯 면내 기관사 회단체장, 조합원등이 성황을 이룬 가운데 개관 테이프 커팅, 기념식 순으로 진행됐다.

 고희경 미양농협조합장은 인사말에서 “우리농협 종합시설 건립은 조합원들의 오랜 숙원 사업으로 45억 원의 예산을 확보해 2012년 8월 착공을 시작으로 10개월 간의 공사를 진행해 금융 업무와 유통시설을 하나로 합친 종합시설을 갖추게 되었다” 건립 과정을 설명하고 “그동안 농협을 아끼고 사랑해 주는 1천 500명의 조합원과 농협 관련 내부조직장들의 협조로 부지 매입에서부터 건물완공까지 원활하게 공사가 진행될 수 있었다” 고 말했다. 이어 “그동안 청사의 노후화와 부족한 편의시설, 그리고 하나로마트가 소규모 점포로서 조합원과 소비자의 기호를 따라가지 못해 원거리 대형마트를 이용하는 등 불편을 겪어 왔었다” 라면서 “이에 금융과 하나로마트를 한 곳으로 집중해 조합원과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지속적으로 농협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면서 “한결 같은 마음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농·축산물 유통, 문화 복지향상을 위해 더욱 매진하겠다” 고 말했다. 고희경 조합장은 끝으로 “모든 시설을 개방해 지역주민과 조합원이 자유롭게 사용하고, 활용될 수 있도록 편리시설을 더욱 갖추고 최선의 노력과 서비스로 여러분 곁에서 언제나 동등한 친구 같은 동반자가 되도록 노력 하겠다” 라면서 “우리 미양 농협이 더욱 조합원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설 수 있도록 농협 이용과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 을 부탁해 큰 박수를 받았다.

 유창재 본부장은 “조합원과 고객의 편익증진과 유통구조 개선을 통해 조합원에게 실익을 줄 수 있도록 원스톱 서비스 체제를 구축한 것은 농업인에게 혜택을 주는 일로서 선진농협상 구현과 새로운 발전의 첫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라면서 준공식을 축하 했다.

 미양농협은 낡은 기존청사와 부족한 주차공간 확보, 대형마트 신축 등을 통해 소비자들이 질 좋은 농축산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고, 농협이용에 편리를 위해 지난 2011년 11월 20일 신축부지를 매입하고 다음해인 2012년 8월 14일 45억 원을 투자해 공사를 착공 이날 완공하게 된 것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